기린 위키 번역 오와라이



麒麟
기린

 


기린은 요시모토 크리에이티브 에이전시 (흥업이라고 하지 참;) 도쿄본부 소속 오와라이 콤비. 2006 9 30일 단독 라이브 <기린 데지타>를 마지막으로 베이스 요시모토를 졸업. 지금은 어떠한 극장 혹은 단체에도 거점을 두지 않고 활동하는 듯.

 





 

 

 

 




















 

 

멤버

 

카와시마 아키라

1979 2 3일생 교토부 우지시 출신 AB형 보케 및 네타 작성 담당 서는 위치는 관객석에서 봤을 때 오른쪽

 

타무라 히로시

1979 9 3일 오사카부 후키타시 출신 O형 츳코미 담당 서는 위치는 관객석에서 봤을 때 왼쪽

 

 

 

 

개요

 

1999 10월 결성 (한편, <M-1 그랑프리 2001>에서는 콤비 결성 연도를 1997 10월이라고 소개, 또한 1997 12월이라는 설도 있다.) 위와 같이 콤비 결성 연도에는 여러가지 설이 있는데, <M-1 그랑프리 2008>의 스태프 블로그에 2008년도 M-1에서 기린은 내년이 마지막 해가 됩니다만, 올해가 마지막이라는 각오로 임하고 있습니다라고 기재됨. 이에 따라 1998~99년 결성되었다고 볼 수 있음.

 

- 둘 다 오사카NSC 20기생. 동기로는 아지안, 솔라시도, 요시모토 신희극의 니시나 진 등이 있음.

 

- 서로의 첫 인상에 대해, 카와시마는 타무라를 바보(아호), 타무라는 카와시마를 재수없다(키모치와루이)라고 생각했다고그러나 카와시마가 만드는 네타의 발상이 마음에 든 타무라가 고민 끝에 말을 건 것이 콤비 결성의 계기가 된다. 카와시마로서는 밝고 나서기 좋아하는 사람을 그리 좋아하지 않았기 때문에 애초에 타무라의 적극성을 불편해했으나 거절할 용기도 없어서 어찌어찌 콤비로서 계속 지내오게 되었다.

 

- 최근에는 <본인이 신중하고 소극적인 성격이기 때문에 자신과 비슷한 사람과는 콤비를 결성하지 않는 편이 좋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한 카와시마가 아무 생각도 없는 바보를 찾고 있던 어느 날, 카와시마가 NSC에서 혼자 네타를 하고 있던 중, 자신의 네타를 보고 폭소하고 있는 타무라를 발견했다. 그러나 카와시마는 타무라가 진짜 바보인지 어떤지 모른다는 생각에 신중하게 접근하려고 했지만, 같은 날 NSC의 스승으로부터 네타에 대해 칭찬받은 카와시마가 집에 가려고 하니 뒤에서 어깨를 두드리며 너 재미있는데? 콤비 해도 좋을 것 같다라는 목소리가 들려 뒤를 돌아보니 타무라가 있었다.>라고 하는 에피소드를 얘기하곤 한다. 이 때 타무라의 거만한 시선에 대해 카와시마는 “(찾아다니던) 바보가 나타났다!”라고 느끼고 타무라와 콤비를 결성하기로 결심했다는 이야기를 한 적도 있다.


-
무대에 등장하여 인사를 할 때, 반드시 카와시마가 입 가까이 대고 저음의 목소리로 <키린데스>라고 말하는 것이 개그의 기본 패턴이나 최근에는 바리에이션이 풍부해졌음. (이하의 네타를 참고) 안정감 있는 만자이가 특징. 또한 짧은 만자이를 패턴을 바꾸어 반복하는 2부 구성, 3부 구성 만자이도 있다. (“만자이에 소설의 요소를”, “콤비 사이) 카와시마가 목소리를, 타무라가 제스쳐를 담당하거나, 카와시마가 타무라를 괴롭히는 내용의 보케를 하고 거기에 타무라가 저항하는 츳코미를 하는 패턴이 많다. 또한, 만자이가 끝날 무렵 타무라가 됐다, 됐어(-에에와)” 하고 말한 후, 카와시마가 다시 한번 보케를 날리고, 타무라가 츳코미를 한 후 그대로 인사하는 만자이도 있다.


-
네타 중에 카와시마는 타무라를 카린토 (맛동산 같은 일본 막과자) 10엔 동전 등 갈색 물건에 비유하는 경우가 많음. (이하 갈색 물건참조) 또한, 타무라의 소원이 두 발로 설 수 있으면 좋겠다거나 어서 사람이 되고 싶다라며 놀리거나 옷을 입고 있다니 웬일이냐등의 인간이 아닌 것 같은 취급을 할 때가 많음. 더욱이 뒤통수가 팽이버섯 같다고 하여 요괴 에노키 괴물”, “요괴 팥 괴물이라고 부른 적도 있다.


-
결성 당시에는 콩트 중심으로 활동하였으나 그다지 인정받지 못하였고, 만자이 중심으로 바꾼 후 서서히 두각을 나타내기 시작하여, 2000년경부터 베이스 요시모토 무대에 출연하기 시작했다.


- M-1
그랑프리와의 관계가 깊어서 2001년 제1회 대회에서 요시모토흥업 사원조차 알지 못하는 무명의 다크호스로서 결승진출을 해냈고, 결승에서 5위를 하였다. 심사위원 마츠모토 히토시로부터는 “(기린이 나왔을 때까지 등장했던 콤비 중에서) 제일 잘했다는 평을 받고 실제로 최고점을 얻었으며, 시마다 신스케로부터는 “(당시의 파이널 진출이 가능한) 상위 2그룹에 들어갈 거라 생각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로부터 M-1에서 결승에 진출한 무명 콤비는 <기린류(
麒麟)>라는 별칭을 얻게 되었다. 이후 결승 진출 총 5 (1, 3, 4, 5, 6), 최종결선 진출 3 ( 4~6) 하였으나 최종결선에서 아직 표를 얻은 적이 없으며, 5회에서는 결승 1회전에서 와라이메시에게 큰 차를 벌리며 2위가 되었으나 최종 결선에서 역전되어 3위에 그친 바가 있다. <2번째 네타가 약하다>는 평이 있다.


- 2008
7 11 () 요시모토 무겐다이 수요 2 MC 포이즌 걸 밴드의 MC 대행을 (포이즌 걸 밴드가 진보쵸 카게츠 무대 출연을 이유로 쉬었기 때문) 맡았으며, 2008 2 1일자로 서브 레귤러로 승진함. 격주 수요일 1부를 담당하고 있다.       

 

 

 

 


 

에피소드

 

 

- 콤비 명은 둘 다 장신에 얼굴이 길고 어딘가 기린 같은 풍모를 하고 있기 때문이라는 이유와 결성 당시 자기들이 알고 있는 가장 어려운 한자였기 때문이라는 이유 두 가지로부터 유래한다. 그러나, 타무라가 한자로 기린이라고 못 쓰거나 잘못 쓴 적이 있음. 또한 장래가 기대되는 소년이라는 의미의 기린아(키린지)”라는 단어로부터 유래했다는 설도 있는데, 뮤지션 키린지와 겹치기 때문에 ()”를 빼고 기린이 되었다는 설이 있다. 타무라가 콤비 명이 가타카나가 많으니까 한자로 써서 눈에 띄어 보려고 했다고 말하기도 했으나 본인이 생각했던 콤비 명은 달과 모래(), “은방울(銀色) 등의 간단한 한자뿐이었다고 한다. 이로부터 아는 한자 중에서 가장 어려운 한자를 조합해 본 결과 최종후보가 된 것이 장미원(薔薇園)”, “모욕(侮辱)”, “간장애호가(醤油愛好家)”, “기린아(麒麟児)” 이 중에서 기린아를 골랐고, 여기서 기린이 된 이유는 상기와 같다고 한다.


- 
데바야시로 덴키그루브의 샹그리라를 사용한다.


- 2007
1월에 방송된 오와라이 오케스트라”, “폭소 히트 퍼레이드에서 카와시마는 도쿄진출을 예상하고 이사했다는 발언을 했다. 한편 타무라는 저금이 부족해 도쿄진출에 실패, 오사카에 잔류했다고 했으나 (카와시마는 오와라이 게닌 도쿄진출실패는 적지 않으나, 저금이 부족해 실패한 것은 전대미문이라고 했다) 같은 해 12, 타무라 역시 저서 홈리스 중학생출판 후 도쿄로 이사한다.


-
런던부츠 1-2호 타무라 료는 기린과 같이 출연했을 때, 기린 쪽에서 개명에 대해 한마디도 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프로그램이 끝날 무렵 개명만은 하지 않아 주었으면 좋겠다고 말한 적이 있다.


-
예전에 베이스 요시모토의 톱 그룹이었던 와라이메시, 치도리와는 각별히 친교가 깊다. 이들 셋을 일컬어 와라키치”(
笑麒千)라고 한다. 그런데 와라키치의 이름을 내걸었던 이벤트에서 와라이메시가 글자 모양을 착각해서 가 아니라 라고 생각했다며 (“와라모치”) 보케를 한 적도 있다.

- 이 외에도 다이안, 치도리, 와라이메시와 함께 "다이키치메시"라는 이름으로 콩트를 한 적도 있다. 또, "와라이노킨메다루"의 기획으로 와라이메시와 "기린메시"를 결성한 적도 있다. 이 때는 와라이메시 2인과 카와시마가 보케, 타무라가 혼자서 츳코미를 했다.


 

 

 

 

 

 


-
네타 :
카와시마가 만자이 중에 반드시 말하는 키린데스의 바리에이션



-
갑자기 카와시마가 상관없는 이야기를 시작하고, 중요한 부분에서 키린데스

-
무서운 이야기를 시작하고, “뒤돌아 보면 거기에…… , 잊어버렸다. 키린데스

-
말 흉내를 내고선 키린데스

-
평상시에 저음인 목소리를 보통 목소리로 바꿔서 키린데스

-
크게 숨을 들이마시고서는 내쉬면서 키린데스

-
저음 목소리 그대로 키린데스, 잘 부탁드립니다. (요로시쿠 오네가이시마스)”까지 말한다.

- “
, 키린이라니 누구? (키린떼다레?)”

- (
시상식 같은 곳에서 다음은 키린상입니다.”라고 소개된 후,) “키린상데스

-
코웃음치며 키린데스

-
카와시마가 하낫, , 키린데스라고 하며 타무라와 둘이서 오른손을 뻗어 (기린 흉내) 다리를 옆으로 벌린다. (이 때 카와시마는 왼손에 마이크를 대고 있다)

-
단독 라이브(키리린!)에서 키리린데스

 

 

 

 

 



 

갈색 물건 : 네타 중에 카와시마가 타무라에 빗대어 말한 갈색 물건들

 



-
무인양품 노트, 풍뎅이 배, 고로케, 카린토, 10엔 동전, 성냥의 쥐는 부분, 코르크판, 갈색 봉투, 찰리 브라운 (차의 갈색빛에 브라운이 갈색), 꽁치의 쓴 부분, 갑자원의 흙, 케냐인, 카스텔라 껍데기, 하무납트(영화 미라에 나오는 죽음의 도시), 불단, 현미, 낫토, 이코마터널(오사카에 있는 터널), 된장, 에클레어, 라이온즈 맨션의 벽, , 진흙인형, 가운데손가락, 피스타치오, 흙 지팡이, 열공한 후 새끼손가락 뿌리 부분의 색, , 스틱빵, 우엉, 차슈의 옆면, 타이쌀 괴물, 녹슨 못, 죽은 나무 등등

 

 

 

 



 

수상이력

 


-
2회 와라완카이 우수상 (2001/5)

-
23 ABC 오와라이 신인 그랑프리 우수신인상 (2002/1)

-
32회 카미가타 오와라이 대상 신인상 (2003/12)

-
34 NHK 카미가타 만자이 콘테스트 우수상 (2004/3/12)

- NHK
신인예능대상 (예능부문) 대상 (2004/10/11)

-
33회 카미가타 오와라이 대상 최우수신인상 (2004/12/18)

-
40회 카미가타 만자이 대상 신인상 (2005/4/30)

-
3 MBS 신세대 만자이 어워드 우수 (2005/8/28)

 

 

 

기타

 

- M-1 그랑프리 2001 결승진출 5
- M-1
그랑프리 2003 결승진출 8

- M-1
그랑프리 2004 결승진출 3

- M-1
그랑프리 2005 결승진출 3 (결승 1회전 시점 2)

- M-1
그랑프리 2006 결승진출 3

-
폭소 온에어 배틀 제6회 챔피언 대회 (2004) 6

-
폭소 온에어 배틀 제7회 챔피언 대회 (2005) 6

 

 

 










아직 번역을 덜 했는데, 근성으로 마저 할 지 에피소드 중심으로 편집해서 할 지 고민 중입니다;;;

 

     

 


덧글

댓글 입력 영역